이번 포스팅에서는 ScatterView를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.
ScatterView는 Item으로 포함된 객체들을 이동, 회전, 크기조절을 가능하게 해주는 패널입니다.
Item으로 포함되는 객체들의 위치와 회전 각도는 항상 랜덤하게 설정됨으로 추가 시 항상 다른 위치와 각도로 나타납니다.
추가되는 Item의 형식은 ScatterViewItem으로 기본적으로 ScatterViewItem으로 추가 시키지 않아도
ScatterViewItem의 Content로 설정이 되어 추가가 되어 집니다.
ScatterViewItem는 다음과 같은 속성이 있습니다.
MaxWidth |
최대 넓이 지정 |
MaxHeight |
최대 높이 지정 |
MinWidth |
최소 넓이 지정 |
MinHeight |
최소 높이 지정 |
Center |
부모 요소에서의 위치( 객체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합니다. ) |
Orientation |
회전 각도 |
ScatterViewItem은 RenderTransform의 영향을 받지 않음으로 Center와 Orientation의 속성으로 상태를 변경해야 합니다.
또한 Panel.SetZIndex 메서드를 통해 zindex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예제는 간단히 이미지들을 ScatterView에 추가시키는 내용으로 소스는 다음과 같이
ItemTemplate 을 사용하였습니다.
먼저 WPF용 Surface를 선택한 후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.
Surface에서는 다음과 같이 Surface 컨트롤을 사용해야만 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< XAML >
<s:ScatterView x:Name="scatterView"> <s:ScatterView.ItemTemplate> <DataTemplate> <Image Source="{Binding"}" Stretch="Fill" /> </DataTemplate> </s:ScatterView.ItemTemplate> </s:ScatterView> |
< C# >
private void SurfaceWindow_Loaded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e)
{ scatterView.ItemsSource = Directory.GetFiles(@"C:\Users\Public\Pictures\Sample Pictures", "*.jpg"); } |
< 실행 화면 >
Simulator를 먼저 실행 시킨 후 실행을 해야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ScatterView의 자세한 내용은 SDK 문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URL : ms-help: //MS.VSCC.v90/MS.VSIPCC.v90/Microsoft.Surface/Microsoft.Surface.SDK/ProgrammersGuide/
ScatterView/ScatterView.htm
다음 포스팅에서는 LibrayStack과 LibraryBar를 사용한 간단한 예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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