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파일처리
Load | 특정 포맷을 갖는 영상 파일을 읽는다. |
LoadResource | 리소스에 저장한 영상 데이터를 읽어 들인다. |
Save | 특정 포맷을 갖는 영상 파일로 저장한다. |
Decode | 메모리 버퍼에 있는 특정 포맷을 갖는 영상 데어티를 읽는다. |
Encode | 특정 포맷을 갖는 영상 데어티를 메모리 버퍼에 저장한다. |
2. 영상정보 관리
- 정보 가져오기
GetBits | 영상 데어티가 있는 포인터를 반환한다. |
GetBpp | 화소당 비트수를 반환한다. |
GetDIB | 영상 데이터의 DIB(Device Independent Bitmap)을 반환한다. |
GetHeight | 영상 데이터의 높이를 반환한다. |
GetWidth | 영상 데이터의 너비를 반환한다. |
GetPalette | 팔레트 정보의 첫 번째 인덱스가 있는 포인터를 반환한다 |
GetPixelColor | 영상 데이터 내 해당 화소값을 RGB 데이터로 반환한다. |
GetPixelGray | 영상 데이터 내 해당 화소값을 명암값을 반환한다. |
GetPixelIndex | 영상 데이터 내 해당 화소값을 인덱스를 반환한다. |
- 정보 설정하기
SetPalette | 팔레트 정보를 설정한다. |
SetPixelColor | 영상 데이터 내 해당 화소값을 RGB 데이터로 설정한다. |
SetPixelIndex | 영상 데이터 내 해당 화소값을 명암값으로 설정한다. |
SetTransColor | 24비트 영상에 투명도를 컬러로 설정한다. |
SetTransIndex | 1, 4, 8 비트 영상에 투명도를 인덱스로 설정한다. |
- 정보 일치 확인
IsEnabled | 페인팅(painting)이 가능하면 true를 반환한다. |
IsTransfered | 투명도가 가능하면 true를 반환한다. |
IsValid | 영상 데이터가 불러들인 상태이면 true를 반환한다. |
- 정보 생성하기
Copy | 기존 영상 데이터를 복사하여 새로운 영상 데이터를 만든다. |
Create | 높이, 너비 등을 인자로 받아 새로운 영상 데이터를 만든다. |
CreateFromHBITMAP |
DDB(Device Dependent Bitmap)을 갖고 새로운 영상 데이터 |
CreateFromHANDLE |
클립보드와 같은 클로벌 핸들에서 얻은 것을 갖고 새로운 영상 데 이터를 만든다. |
CopyToHandle | 기존 영상 데이터를 클립보드와 같은 글로벌 핸들에 복사한다. |
CreateFromArray | 1차원 배열을 갖고 새로운 영상 데이터를 만든다. |
- 정보 해제하기
Transfer |
기존 영상 데이터를 새로운 영상 데이터에 복사한다. 그 후 기존 영상 데이터의 내용을 비운다. |
Destory | 기존 영상 데이터에 할당한 메모리를 해제한다. |
FreeMemory |
메모리 버퍼에 올려져 있는 영상 데이터에 할당한 메모리를 해제 한다. |
Clear | 영상 데이터의 특정 화소값을 새로 초기화 한다. |
- 정보 출력하기
Draw | 영상 데이터를 DC(Device Context)에 보내어 출력한다. |
DrawText | 영상 데이터 안에 문자열을 삽입한다. |
3. 컬러 공간 처리
- 컬러 공간 분리
GrayScale | 명암도 영상으로 변환한다. |
HSLtoRGB | HSL 컬러 공간을 RGB 컬러 공간으로 변환한다. |
RGBtoHSL | RGB 컬러 공간을 HSL 컬러 공간으로 변환한다. |
Threshold | 이진 영상으로 변환한다. |
-컬러 공간 분리
SplitCMYK | CMYK 컬러 공간을 채널별로 분리한다. |
SpliHSL | HSL 컬러 공간을 채널별로 분리한다. |
- 변환
RGBQUARDtoRGB | 팔레트 정보를 갖는 RGBQUARD 구조체 배열을 RGB로 변환한다. |
RGBtoRGBQUARD | RGB를 팔레트 정보를 갖는 RGBQUARD 구조체 배열로 변환한다. |
- 기타
Colorize | 영상의 Hue, Staturation 값을 대치한다. |
HuePalette | 무지개 팔레트를 생성한다. |
ShiftRGB | 영상의 R,G,B값을 조절한다. |
DecreaseBpp | 화소당 비트수를 감소시킨다. |
IncreaseBpp | 화소당 비트수를 증가시킨다. |
4. 변환처리
- 필터링
Dither | 이진 영상으로 변환한다. (총 7가지 방법 제공) |
Dilate | 영상의 밝은 부분을 개선한다. |
Erode | 영상의 어두운 부분을 개선한다. |
Filter | 2차원 마스크를 갖고 회선하여 필터링한다. |
Gamma | 컬러 영상의 밸런스를 조절한다. |
Jitter | 영상내 각 화소 위치를 기준으로 난수를 발생시켜 효과를 얻는다. |
Light | 영상의 밝기와 대비조절을 한다. |
Mean | 영상에 평균값 필터링한다. |
Median | 영상에 중간값 필터링한다. |
Mix | 두 영상을 블렌딩(blending)처리한다. |
Repair | 인위적으로 생긴 효과를 제거하기 위한 블러링 수행한다. |
- 잡음관련
Noise | 동형 잡음(uniform noise)을 더한다. |
- 주파수 영역
FFT2 | FFT(Fast Fourier Transform: 고속 퓨리에 변환)를 수행한다. |
- 히스토그램
Histogram | 영상의 히스토그램 정보를 얻는다. |
HistogramEqualize | 영상에 히스토그램 평활화를 수행한다. |
HistogramStreach | 영상에 히스토그램 스트레칭을 수행한다. |
- 기타
Combine | R,G,B, 알파 채널을 하나의 영상으로 병합한다. |
Contour | 영상의 윤곽을 추출한다. |
Lut | 룩업 테이블(Lookup table)을 영상에 적용한다. |
Negative | 역 변환을 수행하여 영상을 반전한다. |
RedEyeRemove | 적목 현상을 제거한다. |
5. 기하학 변환
Corp | 영상의 일부를 추출한다. |
Flip | 영상의 상하를 뒤집는다. |
Resample | 영상의 크기를 조절한다. |
Mirror | 영상의 좌우를 뒤집는다. |
Skew | 영상을 비스듬하게 한다. |
Expand | 영상의 주변(border)을 확장한다. |
Rotate | 회전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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