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NYL I2010. 6. 1. 15:35

광화문에 신축한 KT Ollesh Square로 바이널에 첫 입사하여 맡게 된 프로젝트입니다.

 

Review

 

1. 데크 라운지

올레 스퀘어를 들어서기 전 외부 공간으로 마치 제주 올레길을 연상시키게 하는 곳으로

누구나 앉아서 광화문의 풍경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드림 홀

건물 안으로 들어서게 되면 처음 보이는 곳입니다.

시민들을 위한 각 종 문화 공연등이 열리게 되는 곳으로 200개가 넘는 좌석과 대형 스크린이 있습니다.

 

3. 미디어 폴

메시지 폴 (왼쪽) : 메시지를 입력하게 되면 앞에 있는 디지털 스크린에 메시지가 떠 다니게 됩니다

인포메이션 폴 ( 오른쪽 ) : 올레 스퀘어의 정보를 앞에 있는 디지털 스크린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.

4. 서비스 라운지

미디어 폴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며 8개의 스크린에 영상이 흐르고 있습니다.

이 곳에서는 핸드폰 및 가정용 IT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 

5. 포토 멀티테이블, 디지털 트리

서비스 라운지 앞에 위치해 있으며,

테이블 위에 있는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테이블에 내려 놓으면 사진들이 나오게 됩니다.

원하는 사진을 선택 해 간단한 편집을 한 후 핸드폰, 이메일, 디지털 트리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.

 

6. 디지털 계단

이 계단을 통해 2층의 쇼 라운지쿡 라운지로 올라 갈 수 있습니다.

 

7. 에코 라운지

디지털 계단 옆 통로로 이동하게 되면 나오게 됩니다.

허브와 여러 식물로 가득 채워져 있는 실내정원으로 이와 조화된 그린 IT를 볼 수 있습니다.

비를 맞는 듯한 디지털 레인 손 동작을 인식하는 IR 센서, 초지향성 스피커 통해 다양한 영상을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8. 쇼 라운지 & 쿡 라운지

각종 모바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고 대형 스크린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경치를 쇼파에 앉아서 감상할 수 있습니다.

집에 있는 듯한 분위기로 IPTV, 인터넷 영상 전화 등 다양한 홈 IT 서비스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각 쇼파 앞에 설치 되어 있는 인터렉티브 테이블 통해 게임, 영화정보, 뮤직비디오,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 

9. 카페 라운지

미디어폴 왼편에 위치해 있으며 맛있는 와플과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.

 

10. 얼굴 나이 인식 기기

카페 라운지 통로에 위치해 있습니다.

제가 담당하여 제작한 프로그램입니다.^^

카메라로 얼굴을 인식하여 성별과 나이를 보여주고 해당 나이에 맞는 음악을 초지향성 스피커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.

도전 나이 속이기 모드에서 성공하시면 쿠폰이 나오는데 이걸 휴대폰으로 촬영해서

카페 라운지에 보여주시면 무료로 드실 수 있으니 한번 씩 해보세요.

얼굴 나이 인식 뿐만 아니라 올레스퀘어와 공연등에 대한 정보, 뮤직비디오도 감상하 실 수 있습니다.

 

현재 얼굴 나이 인식 기능과 올레스퀘어 정보, 뮤직비디오 감상으로 기능이 간략화 되었습니다.

 

- 촬영 협조 중인 동규.

 

Posted by 열ㅇl